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명소

대구 신서 혁신도시 초례봉 ( 초례산 )

by Minyu. 미뉴 2017.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동구 신서혁신도시에 있는



초례봉 (초례산)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저는 가끔씩 이 산을 자주 가는데요 아래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산 정상 동영상




안내도 신서지 코스 산 입구


해발 635.7 m


등산 코스는 약 4군데 코스가 있습니다.


저는 4.6 km 코스를 항상 애용해 왔습니다 시간은 왕복 4시간쯤 잡으시면 됩니다.


높은 산은 아니지만 경사가 완만하며 오르락내리락 코스가 있어 꽤나 멉니다 


신서지 코스는 자전거 라이딩도 하시더라고요



가을 사진

 

갈대가 입구에서 절 반겨 주네요



가을 사진


여름 사진


여름 사진


아직 산 1/3 도 못 왔습니다 ㅜㅜ 하지만 신서 혁신도시가 눈에 들어오는군요



가다보니 이름 모를 잎인데 진짜 균일한 간격으로 잎이 나 있네요 ~


싱기방기


여름 사진


가다보면 등산로 주변 돌 바위가 예쁘네요


여름 사진


가을 사진


급 경사 코스네요~ 밧줄 잡고 으샤으샤 ~


근데 여기서 자전거 타시고 위에서 내려오시는 스턴트 맨 같으신 분을 뵈었습니다.

 

 

조심하셔야 됩니다 여기 자갈 밟으시면 미끄러워요 ~~


전망이 아름답군요




초 겨울 이라 낙엽이 많네요  ~



신기한 식물 이네요 ~


여름 사진


무슨 애벌레인데 아주 크네요


< 아기염소 다른날 찍은 동영상 입니다. >

https://youtu.be/_Tvqm4Rk7hA


산 중턱에 있는 염소 귀엽죠?


사람이 지나가면 먹을 거 달라고 막 달려오는 귀여운 녀석

 

 

제가 이 녀석 좀 편하게 해주려고 동물농장 제보까지 했는데


동물농장에서 소식이 없네요 ㅜㅜ


겨울 사진


열심히 가고 있어요 ^^


코스가 멋져요


여름 사진


산행 간 가볍게 다치시면 비상 연락망 전화 하셔서 자물쇠의 비밀번호 물어보시고

 

푸셔서비상 구급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응급상황 발생 시 119에 지점번호 좌표 불러주시면 됩니다.



가을 사진

 

등산로 코스가 예쁘죠? 이렇게 소나무가 많답니다 


가을 사진


 또 밧줄 타고 으샤으샤 ~ 


가을 사진


이제 칠백 미터 고지가 남았습니다. 영차 ~ 영차



가을 사진


요리조리 돌 바위를 지나서 ~


여름 사진



~ 저기 보이는 저 쩍 갈라진 바위 마치 언제라도 굴러떨어질 것 같네요 ~


여름 사진


번개 맞은 쩍 벌어진 나무 ~


산 가기 전 일기예보는 꼭 확인 하셔요 ~


가을 사진


이백 미터 남았답니다 여기서부터 어려운 코스입니다


가을사진


가을 사진


여름 사진


여름 사진


가을 사진


가을 사진


바위와 밧줄을 부여잡고 영차 영차 ~~


여름사진


여름사진


여름 사진


가을 파노라마 사진


가을 사진


가을 사진


가을 사진


가을 사진


가을 사진


여름사진


고지 점령을 하였습니다 와! ~ 와! ~


( 위치 )


여기 초례봉은 해발은 높지는 않지만 거리가 길어서 많이 힘드네요 ~


팔공산 갓바위 보다 해발이 낮지만 무시할 만한 산은 아닙니다.


간단한 산이 아니며 칼로리 소모도 많으니 간식 꼭 가지고 가셔요

 

거리도 길고 암벽 등반처럼 위험한 구간도 많고


 엄청 시간도 오래왕복  4시간 )


 걸리고 의외로 힘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등산 간에 코스도 좋으며 주변 경치 그리고 정상에서 본


경관이 너무 아름답고 매력 있습니다.


그 아름다움에 이끌려 가시다 보면 정상에 오르실 수 있을 겁니다.

 

자전거 라이딩 여기서 하시는 분들 대단하십니다.


짝짝짝!!

 

참으로 예쁘고 좋은 산입니다.


파이팅 하시고 정복 한 번씩 해보셔요


아래 하트 꾹 !


즐겨 찾기 추가 클릭 !


댓글 부탁 드려요 ~


반응형

댓글